강릉 애견동반 카페 추천! 강냉이 소쿠리 솔직 후기 (+주차정보까지)
봄맞이 여행지 하면 떠오르는 곳이 있죠! 바로 강릉입니다! 강릉은 맛집도 많고, 예쁜 카페도 많은 걸로 유명한 곳인데요. 그중에서도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강릉 카페 '강냉이 소쿠리'! 예쁜 감성과 아름다운 이야기가 함께하는 강냉이 소쿠리에 다녀온 후기와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강냉이 소쿠리' 정보
- 위치: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81-18
- 메뉴: 강냉이 아이스크림, 옥수수커피, 옥수수라떼
- 애견동반 가능
- 주차가능
강냉이 소쿠리는 강릉 애견동반 카페라 강아지들과 여행을 간 분들도 이용하실 수 있어요. 또한, 생각보다 주차자리가 넓어서 편리했습니다.
'강냉이 소쿠리' 이용후기
강냉이 소쿠리는 이태리에서 디저트를 전공한 사장님이 할머니께 물려받은 집을 개조해 만든 카페라는 점이 특이했어요. 고즈넉한 카페에 한국의 맛이 물씬 넘치는 디저트를 먹다 보면, 어린 시절 할머니 집에 가면 할머니가 내어주시던 맛있는 디저트들이 생각나는 곳이었습니다. 할머니와의 추억이 무척 많은 저에게는 많은 울림을 주는 공간이었어요.
특히, 주문진 감성카페 강냉이 소쿠리 하면 빠질 수 없는 이 책! 카페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동화책이에요. 할머니와의 추억과 디저트들에 담겨있는 이야기들이 정겨웠답니다. ( 사실 읽다가 눈물이 찔끔 날 뻔한 건 안 비밀!)
메뉴 설명
1. 강냉이 아이스크림
우유에 강냉이를 시리얼처럼 말아드시던 할머니를 생각하며 만든 강냉이 아이스크림은 너무 달지 않아 고소한 아이스크림에 달달한 설탕 코팅이 입혀진 강냉이를 하나씩 올려먹으면, 고소, 달달, 시원하게 정말 맛있었어요. 어디서도 맛보지 못할 맛이라 꼭 추천드려요!
2. 옥수수 커피
옥수수 라떼를 시킬까 옥수수 커피를 시킬까 고민을 했습니다. 사실 옥수수 라테는 강릉에 파는 곳이 많아요. 그런데 아메리카노인 옥수수 커피는 어떤 맛일까 궁금하고 특이해서 시켜보았습니다! 할머니께서 드시던 구수한 커피를 구현해 내기 위해 옥수수를 볶아 만드셨다고 해요. 저는 산미가 없는 커피를 선호하는 편인데, 강릉 애견 동반 카페 강냉이 소쿠리의 산미 없이 고소한 맛이 특화된 커피가 제 취향에 딱이었답니다!
강냉이 소쿠리는 할머니와의 추억이 가득한 곳이었어요. 어릴때 추억이 가득한 곳에 지금 성장한 나의 모습을 합쳐 만들면 나는 어떤 공간을 만들게 될까?라는 상상도 하게 되었답니다. 이 공간은 어떤 곳이었을까? 여기서는 어떤 걸 했을까? 하는 모습들도 그려볼 수 있었어요. 소품 하나하나 할머니가 쓰던 걸 가져와 사용했다고 해요.
강릉 카페 중에서도 독특한 스토리와 감성을 담고 있는 강냉이 소쿠리! 주문진 근처 애견동반 가능한 감성카페 찾는다면 이곳 꼭 가보세요!
지도 링크는 아래에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지도
강냉이소쿠리
map.naver.com
강릉 여행 소품샵 추천! ’삶은 감자’ 실제 이용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에 따뜻해진 날씨를 맞아 바다를 보러 강릉에 다녀왔어요. 강릉 여행에 대해 알아보다가 소품샵을 좋아하는 저의 눈길을 끈 이곳! 바로 "삶은 감자" 소품샵입니다!저는
2.ekdlsdlaek.com